본문 바로가기
먹고,쓰고,꾸미고 후기

여름철 별미 호박잎과 양배추쌈 저녁밥상

by #즐겨라 2017. 6. 27.
반응형

여름철 별미 호박잎과 양배추쌈

​모두들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누우셨나요..?
오늘 하루는 날이 영 찌뿌둥해 한잔하고 계신 분들도 많겠어요..^^ 저는 이번주부턴 본격적인 주부살림에 들어간것 같으네요.. 저번주는 돌아다니느라 바빴고 이번주부턴 저녁고민거리, 집안청소, 아기케어에 더 힘쓰기+를 해야 할거 같습니당~ 쉬는 한달간 빨리 지나갈거 같아요_아기보며 집에 있다가 일했다가 또 집에 있어보니 역시 일하는거 보다 집안일이 더 할게 많다고 한번 더 느끼네요 ㅋㅋ 티도 안나는 집안일~ ㅎㅎ; 이제 저녁 고민거리에 매일 뭘해먹나 걱정입니다, 오늘은 마트에 갔다가 호박잎이 나와서 사와봤어요, 호박잎은 여름철만 즐길 수 있잖아요~^^ 집에 있는 양배추 조금 남은것도 있고 해서 둘다 쪄먹었답니다,,


호박잎 따실때는 조심! 까칠한부분이 따꼼따꼼 하답니다..저는 위생장갑끼고 했어요 씻을때도요 ㅎㅎ 잎파리부분만 떼어내니 얼마 안되더라구요~ 대를 버리실때 양이 많으니 잘라서 버리시길,


씻어낸 호박잎~ 파란게 너무 싱그러워요~ㅎㅎ
흐르는물에 씻었더니 20분걸림요..


찜기에 올려놓고 두번 쪘어요 양이 많아서요, 쪄놓고 나니 양은 얼마 되지 않았지만요 ㅠㅠ


쪄내고 나니 얼렁 밥한쌈 하고 싶더라구요 ㅡ ^^


역시 못참고 저의 다요트밥인 율무팥밥과 함께 한입 앙~ㅋ 넘 맛있어요~ 저는 요런 시골밥상 같은거 너무 좋아요, 강된장을 만들까 하다 된장찌개를 끓이려고 그래서 그냥 고추장과 된장섞어서 쌈장 만들어 먹었는데도 그맛은 일품!! 하지만 남편은 저녁약속 있다고 귀찮아서 된장찌개는 패스 ㅎㅎ 저녁반찬은 백종원레시피 참치두부조림, 감자어묵볶음, 오이무침~으로 만들었어요


간만에 반찬 만들어 집밥먹으니 넘나 맛있드라구요 역시 집밥!!

호박잎의 효능 단순할줄 알았더니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호박잎!! 호박잎이 많은 성분을 가지고 있는 베타카로틴은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저항력도 높아지게 하고 눈의피로를 풀어주는 힘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암세포 발생을 막아주는 항산화작용도 있답니다. 섬유소와 비타민이 풍부한것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딱인, 하지만 단백질이 부족해서 된장과 함께 섭취해야 맛과 영양면에서 좋다고 합니다 ^^

양배추는 말할것도 없이 식이섬유가 풍부해 피부에 좋고 위에도 좋은 양배추, 하지만 쪄서 먹으면 영양분 파괴 때문에 살짝만 데쳐서 잎과 심은 버리지 않고 같이 먹어야 합니다 영양가가 많은 부분임, 생으로 먹는게 가장 좋다고 하네요~^^ 양배추즙으로 많이들 드시죠~

이 두가지만 먹어도 뭐 건강밥상이네요~ㅎㅎ

폿팅을 하다보니 하루 지나버렸네요 ^^;

그럼 모두 좋은 꿈 꾸시고

_공감, 덧글은, 힘이나게 하네요~^^*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