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속 기록

손바닥 손가락 한포진 이야기

by #즐겨라 2021. 1. 29.
반응형

손바닥 손가락 한포진 이야기

지긋지긋 수포관리!!!
올해는 끝을 내고-싶다_

그러나 한포진이나 아토피나
완치는 없다고 본다;
꾸준한 관리의 연속일뿐...
건강한 식습관, 소식
술은 절대 안되고!

조금 완화되었다 싶을때 먹었다가
수포가 뽀글뽀글;;
수포올라올때 가려운느낌 진짜 싫음÷
나는 그리고 밀가루 설탕도~
안좋다.
일단 속이 더부룩하게 과식을 하면
컨디션이 당연히 안좋으니깐
수포 겟업겟업~

1월 들어서 갑자기 손바닥에 조금조금 그러다
점점 퍼지더니 나도 불안해지기 시작했다.
안되겠다 싶어 소식할겸 점심은
다이어트 도시락 싸들고 오고
아직 군것질을
일절 끊지는 몬했지만
술이랑 자극적인거 기름진거 등등
염분많은 국물도 최대한 피하고
(인생의 몬재미-_-)
물 많이 마시려 하고,
수포가 마니 올라와서 안될땐
연고의 도움을 받는다.
일단 잠재워야긴 하니깐...
그리고 보습 진짜 중요하다.

나도 한포진을 몇년 격으면서
(완화/난리의 반복)
좋다는 핸드크림 로션 안써본게 없을 정도.
그중 제일 괜찮았던
어니스트맘 로션,크림

 

 

가려움 진정에 많이 도움주는 제품.
가격대가 좀 있지만, 어느정도 효과는 있어서.^^
수시로 발라줘야 한다~손씻을때마다.
카밍젤+로션 조합도 괜찮고,
카렌듈라 크림하나 발라줘도 괜찮다.
금방 마르지 않고 보습력 좋음.
자기전에 바르고 자면 손이 어느정도 편안하다.
나도 광고에 이것저것 속아봤지만.
여기는 다행이 부담스럽지 않게
본제품을 안사도
샘플신청이 있길래
(택배비본인부담:3천원인가 3500원인가했던거같음)
한번 신청해보고
써봤는데 괜찮아서 바로 구매했다.^^
무엇보다 가려움을 어느정도 진정시켜줌:제일중요한 가려움~
어니스트맘 샴푸도 좋다~
샴푸만 써도 뻣뻣하지 않아서 좋음.

그리고 연고는, 더모타손이 갠찮은거같다.
약국에서 개인적으로 살순 있나 모르겠지만.
병원에서 다른일로 갔을때
전에 처방받은거라 써봤더니 갠찮아서..
한포진 심할때 요거 발라서 염증 눌러줌..
그리고 테라마이신 연고: 가려움 조금 진정시켜주고,
수포가 조금 굳는걸 볼수있고, 각질진정...
연고자체는 지속적으로 쓰면 안좋으니, 
어느정도 진정시켜 줄때까지만 쓰고,
나같은 경우 스테로이드 연고 발랐을땐 
한번 바르고 손은 왠만한면 물을 안뭍히고,
로션 덧발라주고함.

 

 

왼쪽, 오른쪽 나란히_한포진을 겪는중_
여름엔 발가락도 심했는데 지금은 잠잠하다.
처음엔 손가락이더니 손바닥으로 옮겼고
손가락도 몇개는 여전히 괜찮다/지랄 반복중~
요게 어니스트맘 바르기 시작할때 쯤이었고,

 

 

로션만 발라서 이렇게 된건 아니고, 절대~
로션은 항상 발라주고,
심했을땐 퍼질까 두려워서 더모타손+테라마이신 발랐고,
식습관 관리포함:

 

 

아직도 저 자국있는 자리들이 수포가 올라왔다 굳었다 반복하지만, ㅜ,ㅜ 
그래도 오른쪽손바닥은 많이 진정됐다.
손가락은 여전히 회복이 잘 안되는중 ㅡㅡ
먹는재미가 사라진건 사실이지만~ 
내 건강을 지켜야 손도 편안해질거 같아서...속을 자주 비워야 한다~
가득 가득 넣을수록 수포는 안없어짐_

아직도 갈길이 멀다_

한포진.. 어떤분은 핸드크림 발라서 나았다. 먹는걸로 나았다.
한의원을 다녀서 나았다. 운동을 해서 나았다.
이렇게 각자만의 방식으로 호전시킨 분들이 많은데,
딱히 정답은 없는거 같지만.

제일 중요한 공통점은 몇가지 있는거 같다.

-충분한 수분섭취
-스트레스안받고 잠을 잘자야한다.
-식습관 관리와 소식
먹으면 안좋은것들 피해가자! 
(기름진음식, 밀가루. 설탕. 염분많은국물.자극적인음식)
-술은 노노!!
-심할땐 연고를 바르자.
-손은 씻더라도 보습을 항상 해주자.
(건조한상태는 더 악화)
-설거지할때 속장갑끼자
-손톱은 항상 짧게<긁을수있으니>
그리고 꼭
본인에게 맞는 보습제품을 찾자.

내가 겪은 요정도 관리로 요즘 상태는 그냥 
가렵지 않고 많이 나아진 상태라고 봐야하나..

한포진 더더 연구해서 좋은걸 겪으면 다시한번 
@기록해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