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첫째)하주니♥

유아 충치치료 중.. 총 6개 비용

by #즐겨라 2020. 6. 5.
반응형

유아 충치치료 중.. 총 6개 비용


#유아 충치치료 #유아 어금니 충치 #어린이 치아관리

생애 첫 치과진료가 전쟁 중...
충치가 무려 6개 치료에요:: 2개 레진+4개 크라운
₩레진 개당 7만원 ₩크라운 은니 씌움 개당 10만원

처음 진료는 제일 심했던 윗 어금니 신경치료에
웃음가스 포함 3만원대
2차 레진+크라운 20만원대
3차 크라운 11만원대
4차 레진+크라운+신경치료 19만원
5차만 남겨두고 있는데요, 레진 하나 남았어요.ㅠ
신경치료는 2,3만원대인거 같아요.

다행이 재난지원금으로 대체하였네요_하하하...

유아 충치 만만하게 봤다가는.. 아니되네요ㅠ
정말 평소에 신경 많이 써야 겠다는걸 새삼 또,!
한번 더 느끼게 되는데요_
울 아덜은 사탕+요구르트+젤리를 좋아했어요
너무 자주 먹었다 싶었죠,
이제 덜 먹이려고 주의 하는 중인데
잘 안따라 주네요..치료 받을땐 죽어라 울면서 말이죠..

치과는 서대문구 연세아이소망치과
어린이치과 전문 인데요_가보니 선생님도 친절하시구
아이 위주의 치과라서 대기하면서 놀수 있는 공간도 있고,
치료 받으면 남자아이는 자동차 장난감, 여자아이는 반지를
선택할 수 있어요.

치료하기 좀 힘든 아이들을 치료할 수 있는 방에는
침대가 누우면 머리고정+팔 다리 고정할수 있는 찍찍이?
가 있어서 잘만 눕히면 움직이지 않고 치료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첫날만 웃음가스 하고 그 담부터는 안하고 치료:
간호쌤이 웃음가스해도 우는건 똑같다면서,,
치료받으면서 악을 고래 고래 지르고;
보는 제가 다 힘들더라구요..ㅠ.ㅠ
선생님께선 차분하게 치료해 주셨어요..
치료 다받구선 눈물+땀범벅에 가제손수건 필수_
일어나선 한번 또 부르르 떨어요 ..몸서리..
치과...사실 어른도 무섭잖아요_^^;;
한편으론 대견하고 장하죠: 나중에 유치빠지고
영구치나면, 정말 정말 관리 잘해주어야 겠어요!
물론 지금도 노력하구요_^^;
진료는 앞으로 한번만 더 가면 끝..!!
유아 충치비용 만만치 않으니
미리 치아보험도 하나 들어놔도 좋을듯 싶어요,
저는 이미 지나가서 ㅠ 나중에 하나 들어야 겠더라구요.

우리 아이들,
오늘도 내일도 양치질 잘해주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