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첫째)하주니♥

유아 갑자기 두드러기 은평구 알러지검사 받고온 후기

by #즐겨라 2020. 6. 1.
반응형

유아 갑자기 두드러기 은평구 알러지검사 받고온 후기

 

알러지때문에 은평구 불광동 성누가병원 다녀왔어요.
우리 아들래미는 피부는 그렇게 건강하고 좋지는 않아서
항상 아기때부터,
보습에 신경써주느라 진짜 안써본 로션+크림이 없을정도에요~ㅠ,ㅠ 
더울때면 열+땀도 많아서 항상 목같은곳을 간지러워 하고,
단것 기름기 있는것을 먹어도 좀 그러는 편이더라구요,,

그러던 어느날...때는 일주일전.. 
지난주 월요일 목욕시켰을땐 분명 괜찮았는데, 화요일은 목욕을
건너뛰고ㅡ수요일 목욕시키기전에 간지럽다고 다리를 막 긁길래,
왜그러지 하고 봤는데 갑자기 우둘 두둘 좁쌀+ 아토피 스럽게 올라온거지머에요...

요렇게.. 양쪽 다 그러는거였어요~ 땀띠스러우면서 긁으니까 아토피스럽고..ㅠ 
제 피부가 아토피고 약해서 엄청 신경쓰여요...간지럽고 고통스러운걸 알기에...
저건 좀 가라앉았을때 피부이고, 좀더 붉게 올라왔을땐 진짜 식겁하더라구요..
그래서 내가 뭘 잘못했을까.. 생각을 되짚어 보고,,,한동안 안썻던 더마렉스 로션을 써서 그렁가..
싶기도하고., 로션을 봤더니 유통기한이 안보이더라구요..-_-;;
하.. ; 근데 이놈스끼.. 편식을 너무 해요.. 그러니 응가도 자주 못싸고,
그게 피부에 또 안좋거든요..암튼.. ㅜ

그래서 순간 집에 있는 볼라욘 이노브겔이 진정+염증에 좋아서 한번 발라봤어요.
몇일전 목에 간지럽다고 더워해서 발라줬을때도 순간 진정이 되었거든요.!
목욕하고 양쪽 다리에 마구 마구 발라줬어요,, 아토피에 효과가 어느정도 있다는 글도 찾아봐서..
(볼라욘 제품은 나중에 따로 적을거에요! 너무 좋은 화장품~~)
발랐을때 바로 효과는 못보고 이틀째 아침 저녁 발라주니 좀 가라 앉긴 했는데,
(이거 바르고는 간지럽다고 안해요.; 긁지도 않고..)
이노브겔이 시원하게 좀 쿨링감이 있음..
그래도 올라온건 안들어가길래, 피부과는 가야겠다 싶었어요.
그전에 알러지검사도 한번 해보고 싶었거든요, 그래도 알아두면 좋을거 같아서,
은평구쪽 여기저기 알아보다 그나마 근거리에 있는 불광동 성누가병원.
보니까 여기는 척추. 정형외과로 유명하더라구요,
근데 또 치과.내과.한의원도 같이 포함해서 운영해요.

지난주 목요일 전화로 예약해서 토요일 날 예약을 해가지고, 
피를 무지하게 뽑고 왔답니다.. 우리 아들래미 생애 첫 피뽑기..
요즘 치과에 피부과에 아주 또 병원과 친해지네요..
결과는 이번주 목요일날 들으러 가는데, 결과는 듣고나서 한번 더 올려야겠어요.
피를 뽑고 은평구 서부병원 사거리에 있는 연세영피부과를 찾았어요.
여기도 사람이 많더라구요..항상..
토요일이라 그런지...대기시간 40분만에 진료를~
작년여름 모기에 물려서 농가진 되었을때 찾았던 이후로 오랜만에 방문했어요.
일단 애 다리를 먼저 보여주고, 
하필 병원가니 피부가 많이 가라앉았더라구요..*_*
선생님이 어디냐고...ㅎㅎ;;;
그래서 좀 심했던 부위 긁었던 부위를 보여드리니깐..
아토피.끼는. 보이는데 아/토/피까지는 아니고,
날씨가 더워져서 그럴수도 있다고 하셨어요_
예민한 피부.ㅜ 일단 제가 로션발라서 진정이 좀 됐다고 하니까..
잘해주신거라며..칭찬받았어요..ㅜ_ㅜ
보습이 진짜 중요하다며, 
(볼라욘 이노브겔+드마리노크림 발라주고 어느정도 진정효과 있었음)
과연 이걸 애한테 써도 괜찮을까 싶었지만,, 이렇게 두가지 바르고
나도 얼굴 가려움에 효과를 좀 얻었기에, 비싸지만 이노브겔 진짜 좋은거 같아요.ㅜ
용량이 혜자스러워 괜찮. ^^

그리고 연세영피부과에서는 먹는약과 바르는약 2가지를 처방해주셨는데,

바르는 데스오웬 로션 0.05% 
먹는 두드리진을 처방 받았어요.
일단 두번 발라주고 두번먹이기까지만 했어요.
상태가 좋아져서...

완전 가라앉았죠~~?
두가지를 해줬더니 확실히 바로 효과가 더 있네요..
데스오웬 로션은 검색해보니까 스테로이드이긴 하지만>
약한쪽에 속해서 유아들한테 많이 처방되는거 같더라구요,
저도 가끔 가려운거 올라올때 있고 한데 발라야겠어요...-_-;; 
저도 한포진,,, *(포스팅했던적있음) 아직 계속 진행중이고~ 호전.안좋아짐 
반복중이거든요, 근데 또 한포진에 볼라욘 이노브겔이 간지러움 잡아주고
어느정도 또 진정효과까지..ㅋㅋ 
광.고 협.찬 도 아니고 쓰고나서 너무 좋으니 글이 이렇게 써지는데요..
무튼 알러지 검사 결과는 어찌 나올지 모르겠네요..
저도 한번 받아보긴 해봐야 하는데요ㅡㅜ 애랑 같이 받을까하다 
금액때문에 .. 저는 나중에... 
아이 알러지 검사는 비용이 39,500이었어요.
뭣때문에 이렇게 갑자기 올라온건지 모르겠지만... 안쓰던 로션도 
가끔 확인해 보고 발라야겠다는 ... 몇달 안됐는데.. 그냥 버렸어요~ㅜ
지금 쓰고 있는 로션은 바이오더마 아토덤 PP밤 크림+로션인데요_
크림이 더 낫긴해요..로션은 좀 지나면 건조해지는듯~ 
피부가 예민하면 확실히 보습은 튼튼히...
프로이카 로션 괜찮았는데, 근처 피부과에서 이제 안나온다해가지고
아숩 아숩...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