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속 기록

휴대폰 분실 보호 보상신청 해본 후기

by #즐겨라 2024. 2. 23.
반응형

휴대폰 분실 보호 보상신청 해본 후기

 

휴대폰 분실 보호 서비스
휴대폰 분실 보호 서비스

 
 
휴대폰을 사준뒤 매일 손에 붙여놓고 사는 우리 아들. 2학년까지 안 사주다가 가끔 태권도에서 집에 왔을 때 가끔 비우거나 내가 없을 때 연락이 안 되어서 불편했던 날이 있어서 작년 겨울에 사주게 되었습니다. 구매할 때 혹시 몰라서 휴대폰 분실보험에 가입했었는데 하길 잘했었었었.! 아이들 핸드폰 사줄 때 이건 꼭 가입하는 게 이득인 것 같습니다. 언제 잃어버릴 줄 몰라서입니다. 분실하고 나서야 휴대폰 분실 보호 서비스도 가입해 보았는데 도움 되는 글이길 바라면서 포스팅해봅니다.

하준이
9세 하준이

 

휴대폰 분실 보호 서비스란?

휴대폰을 분실했을 때 찾는 방법으로 아이폰 같은 경우는 아이폰 찾기라는 앱이 있지만 보통 갤럭시 (안드로이드)는 휴대폰 분실 보호 서비스 어플을 통해 가입하는 것입니다. 유료 통신서비스로 월 2,200원이 들어가긴 하지만 자주 잃어버리시거나 불안하신 분들은 한 번 가입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분실하고 다시 구매하는 비용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휴대폰 분실 보호 서비스 바로가기

 
 

 

 

*휴대폰 분실 보호 서비스 이용 방법*

만약 휴대폰을 분실했을 경우 엠파인더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 접속합니다. 상단 오른쪽에 분실폰 찾기 로그인을 클릭하여 가입하였을 당시 설정했던 PIN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6자리) 이렇게 로그인을 하게 되면 나의 핸드폰은 분실모드로 바뀌게 되고 현재 나의 폰의 위치 추적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렇게 분실모드로 변경된 나의 폰은 강제로 종료하거나 조작할 수 없도록 되며 설정된 분실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가입하였을 때 작성한 비상망 연락처로 연결할 수 있는 통화 연결 버튼까지 생성됩니다. 
 
분실된 휴대폰의 카메라까지 실행하며 주변의 모습을 확인가능하고, 데이터 백업 기능도 있어서 사진, 동영상, 문자메시지 등 중요한 기록을 엠파인더 앱에서 실시간으로 백업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단말기에서도 삭제 가능합니다. 이외에 여러 기능도 있으니 한번 살펴보세요.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말이 문득 생각납니다. 잃어버리고 난 후 고치면 아무 쓸모짝에 없듯이 미리 대비하면 좋겠죠?  분실 보호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누구가 내 핸드폰을 주워서 함부로 볼 수 없고 돌려받을 확률도 높아지겠습니다.
 
 
 
우리 아들 같은 경우 택시에서 내릴 때 잠바주머니에 넣어 놓은 것이 빠져서 그렇게 두고 내린 것으로 분실하게 되었는데 택시 기사님 전화도 안 받고 심지어 문자까지 확인해 놓고 안 돌려주신 나쁜 어른입니다.  전화를 몇십 번 했는데도 안 받으시더라고요. 그걸로 부자 되실 것도 아니시면서 그러시면 안 됩니다.!!! 어디선가 여러분들도 누군가의 폰을 주었다면 주인한테 돌려주는 그런 아름다운 어른이 되어봅시다.
 
그렇게 비싼 핸드폰은 아니지만 (갤럭시 A24) 그래도 산 지 얼마 안 된 약 40만 원 돈의 아까운 돈이 날아갔습니다. 생각만 하면 열이 뻗쳐서..ㅎㅎ;; 다행히 분실 보험을 들어놨어서 돈이 안 들어가는 줄 알았지만 휴대폰 금액의  20%를 지불해야 합니다. ㅠㅠ
 
 
 

반응형

 
 
휴대폰의 SK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면 보상절차를 알려주고 문자를 한통 넣어줍니다. 
그럼 문자의 지시대로 절차를 밟게 되면 고객부담금이 뜨게 됩니다.
결제는 카드 이외 여러 가지로 가능합니다. 결제를 하고 서류제출이 하나 있는데
미성년자는 아이 이름으로 된 가족관계증명서를 사진 찍어서 하나 첨부해야 합니다.
그렇게 결제하고 필요서류를 다 제출하면 빠르게 진행되더라고요.
심사 1~2일 소요되고 결정되면 다음날 또는 다다음날 신청한 폰이 바로 집으로 택배로 배송됩니다.
유심을 핸드폰에 삽입하고 보내주신 팸플릿대로 진행하면 같은 번호라 달라질 건 없었습니다. 
 

 

휴대폰 분실보상신청
휴대폰 분실보상신청

 
 

휴대폰 분실 보호 서비스 바로가기

*스마트폰 분실 미리 대비하는 법도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1. 스마트폰에 암호를 걸자. 

휴대폰은 여러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되는 만큼 개인정보 유출이 되지 않도록 암호는 항상 걸어둡시다. 

 

2. 데이터는 수시로 백업하자.

 

비싼 폰을 잃어버린 것도 안타깝지만 내 핸드폰의 중요한 정보들이 사라지면 되찾지 못하거나 데이터 훼손 등 이런 경우를 대비해 데이터 백업하는 방법을 활용해 수시로 백업합니다.

 

3. 원격 제어 서비스를 알아두고 준비하자.

휴대폰 분실 했을 때 원격으로 제어할 몇 가지 방법들 있습니다. 단 위치 추적이나 원격은 폰이 켜져 있어야만 이용 가능합니다. 

앱을 설치할 수 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가시면 원격 제어 이용할 수 있는 어플들이 많이 있습니다.

 

4. 핸드폰 보험에 대해 알아보자. (제일 중요)

 

분실 또는 파손하게 되면 보상을 해주는 보험입니다. 가입기간 동안 2천 원에서 5천 원 정도의 보험금을 매월 납입하며, 분실 or  파손으로 발생하는 비용에 대한 일정액의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보험에서 100% 보상해주지는 않고 비용의 30% 자기 부담금이 발생합니다. 

 

우리는 생각보다 핸드폰을 쓰면서 갑작스레 떨어뜨려서 망가지기도
나도 모르게 분실도 하고
이게 어찌 보면 일상적입니다. 처음에는 고이고이 잘 쓸 거야! 잃어버릴 일이 뭐가 있어?
하지만. 그 어떤 일도 장담할 순 없습니다. 
특히 요즘은 접는 z플립 같은 경우 파손 우려가 많습니다.
저도 쓰다 떨구어서 접는 힌지 부분이 망가져서 30만 원 넘게 나왔습니다.
그중 보험이 다되진 않았지만 내 돈만 들어갔다면 억울했을 일입니다. ㅋㅋ 
 
 
 

혹시 모르니 보험은 필수이고 미리 대비하는 휴대폰 분실 보호 서비스도 저는 추천드립니다. 

휴대폰 분실 보호 서비스 바로가기
반응형